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수족냉증은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현상으로, 특히 겨울철에 더욱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수족냉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선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올바른 음식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Image_1

1. 생강

생강은 체온을 높여주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생강차를 마시거나 음식에 생강을 넣어 섭취하는 것이 수족냉증에 도움이 됩니다.

Image_2

2.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 E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구마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체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됩니다.

Image_3

3. 대추

대추는 동양의 보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체력증진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에 함유된 성분들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수족냉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대추차를 마시거나 음식에 넣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Image_4

4. 견과류

견과류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은 수족냉증에 좋은 견과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Image_5

5. 적포도주

적포도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체온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과음은 오히려 혈관을 수축시켜 수족냉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mage_6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된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 체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Image_7

7.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체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좋으며, 설탕이 적은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생활습관 개선에도 노력해보세요.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따뜻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수족냉증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